매그니피센트
MAGS 란?
Roundhill Investments가 운용하는 MAGS ETF는 미국 기술주 중에서 시가총액과 유동성이 뛰어난 7개 종목과 스왑 계약 등으로 구성된 ETF입니다.
MAGS는 벤치마킹하는 기초지수가 없고, 총 7개 종목을 비슷한 비율로 투자합니다.
(동일가중 전략을 활용)
포트폴리오에 포함된 기업의 주요 사업은 클라우드 컴퓨팅, IT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이며, 지난 1년간의 시가총액, 거래량, 섹터 등의 기준에 따라 선정됩니다.
구성종목
MAGS ETF는 엔비디아(NVDA), 알파벳(구글, GOOGL), 애플(AAPL), 테슬라(TSLA), 아마존(AMZN), 마이크로소프트(MSFT), 메타플랫폼즈(META)
7개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ETF 전체 자산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미국 국채: 48.49%
- 미국 달러: 10.58%
- 마이크로소프트(MSFT): 6.93%
- 메타플랫폼즈(META): 6.88%
- 엔비디아(NVDA): 5.93%
- 애플(AAPL): 5.93%
- 알파벳(구글, GOOGL): 5.92%
- 아마존(AMZN): 5.85%
- 테슬라(TSLA): 1.68%
이처럼 주식뿐만 아니라 미국 국채와 달러에 큰 비중을 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기술주 성장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집니다.
특징: 방어적&공격적
금리와 시장 불확실성에 따라 방어적인 성격과 공격적인 투자 성격을 동시에 가집니다.
- 방어적 특징: 매그니피센트7 종목들은 대규모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, 분기별로 강력한 현금 흐름을 보입니다.
덕분에 금리가 높은 상황에서도 높은 차입 비용에 노출될 위험이 적습니다. - 공격적 특징: 테크 중심 구성으로 기술 혁신과 시장 주도 기업들의 성장 잠재력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전략입니다.
Roundhill Investments(운용사: 라운드힐)의 CEO Dave Mazza는
“MAGS ETF는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투자자들이 공격적이면서도 방어적인 전략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방법”이라고 설명했습니다.
시장 흐름; 강세 이유
24. 12월 시장은 “매그니피센트7” 기술주 강세로 주목받았습니다.
테슬라, 알바벳,아마존, 애플 등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으며,
MAGS ETF 역시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.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
- 금리의 영향: 시장은 2025년에 두 번의 금리 인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.
이건 초기 전망치보다 적은 수치인데요.
금리가 예상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커서, 매그니피센트7 기업처럼 현금 보유가 높은 기업들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. - 안전자산 역할: 미국 주식 전략 책임자인 Scott Chronert는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매그니피센트 7 종목이 ‘안전자산’으로 작용한다고 분석했습니다.
투자자들 역시 M7종목은 안전하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고, 7종목에만 집중 투자하는 MAGS ETF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요인이 됩니다.
요약 정리
- 운용사: Roundhill Investments
- 시가총액: $1,783.3M
- 순자산: $1,855.1M
- 운용수수료: 0.29%
- 상장일: 2023년 4월 10일
- 주가: $55.04 (2025년 1월 10일 기준)
MAGS는 단순히 기술주 ETF에 그치지 않고, 금리와 시장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는 균형 잡힌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. 성장 잠재력과 방어적 성격을 모두 갖춘 MAGS ETF는 기술주에 대한 투자를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여전히 유망한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.